거제대학교(총장 박장근)는 2024학년도에 이어 2025학년도 신입생 충원율 100%를 달성하며 명실상부한 지역 명문 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신입생 충원율 100% 달성은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 대학의 위기 속에서도 거제대학교의 경쟁력과 발전 가능성을 입증한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거제대학교는 입학생 다변화 정책 추진을 기반으로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전통적 대학 특성화 분야인 조선 중심의 공학계열, 직업전환교육 특화분야인 평생직업산업학과, 지역현안교육 강화분야인 인문사회&자연계열 등의 지역 맞춤학과 운영과 지·산·학·연과의 산학협력 고도화를 적극 추진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취업률을 높이는 데 힘써왔다.
또한, 다양한 장학금 혜택, 해외 선진화 직업교육탐방, 학생 맞춤형 진로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학업 환경을 조성한 점도 신입생 모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거제대학교 박장근 총장은 "신입생 충원율 100% 달성은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이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 도약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거제대학교는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으로서 교육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