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RISE 전환 체계 대비 부서장 워크숍 성료
거제대학교(총장 박장근)는 지난 2일, “RISE 전환에 따른 대학 성과 관리 방안 부서장 워크숍”을 성료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3차년도 사업 성과관리를 통해 RISE 전환에 따른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대학의 전략을 수립하는 자리로서 총장 및 부서장 등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먼저, 이수경 기획처장의 “RISE전환 대학중장기발전계획 수립 및 성과관리” 발표가 진행되었다. 현재 재정지원사업의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우리대학의 대응방안 모색 및 RISE 연계 혁신지원사업의 방향성 등을 공유하였다.
이어 계명문화대학교 윤우영 기획실장의 특강 및 토론이 진행되었다. 전문대학의 교육환경의 변화, RISE 전환에 따른 대응 방안, 재정지원사업 연계 RISE 성과지표 등 분야별 성과창출을 위한 전략 등을 구상하였다. 특히, 윤우영 기획실장은 “맞춤형 교육과정과 개별 학생의 지원체계를 강화하여 취업과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 내 인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하므로 지금의 상황을 단지 어려움으로 보지 말고, 더 나아갈 새로운 방향을 찾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현재 거제대는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일반재정지원)을 기반으로, 혁신지원사업(지방 전문대학 활성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DX센터(HiVE 2유형), 전문대 LINC3.0사업, 경남 RISE 시범사업, 거제시사업,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 SCOUT사업,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사업 등에 선정되어 지역과 대학이 협력해서 상생하는 토대를 만들었다.
2024.10.04 1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