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박장근)는 지난 10월 4일에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직무능력표준원으로부터 기계공학과(학과장 신동철) 주요 교과인 5개 교과목(AutoCAD, 기계설계제도, 3D모델링 기초, 로봇제어 실습, 스마트제어 실무)에 대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교과 인정’을 취득하였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교과 인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직무능력은행제 교과인정사업’으로 전문대학에서 운영하는 교과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여부를 검토·심사 하여 직무능력은행에 저축 가능한 교과로 인정하는 사업이며, 해당 교과목을 이수한 재학생(졸업생)이 대학교육으로 습득한 직무능력을 직무능력은행에 저축하여 취업 등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NCS 교과 인정 취득을 통해 거제대학교 기계공학과가 명실상부하게 국가직무능력 기반의 현장 직무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기술인력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 하겠다.
신동철 기계공학과 학과장은 “이번 인정 취득은 기계공학과가 국가기관에서 인정하는 직무능력표준에 따라 산업현장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실무형 기술인재를 양성한다는 것을 확인 받은 것이라 생각하며, 더욱 노력하여 지역에 필요한 기술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