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어린이에듀케어센터(센터장 이종향교수)는 지난 7월 13일 오전 10시 한화오션 체육관에서 이루어진 제 10회 유관기관 한마당 축제 ‘과학아 놀자’행사에 어린이 및 가족 등 270여명을 초대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체험으로 화산체험, 오줌싸는 짱구, 진공실험, 발로켓, 헬기풍선, 공기총이 구성되었고, 놀이체험으로 건축놀이, 그림 그리는 로봇, 미니올림픽(컬링 등)이 제공되어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해 봄으로써 과학과 한층 가까워지는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기체 팽창과 수축을 경험할 수 있는 오줌싸는 장구와 미니보일러를 관찰하여 물이 뿜어져 나올 때마다 크게 환호했고 부모들은 이벤트 경기인 비행기 멀리 날리기 시합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영유아 연령을 고려한 행사 내용과 체험의 다양성에 만족하는 반응이 다수였으며, 한 부모님은 “거제대학교 센터 내 3개의 기관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큰 행사라서 규모도 크고 내용이 탄탄하여 좋았다”며 다시 한 번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현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종향 센터장은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고 체험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과 소양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도록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거제대학교 어린이에듀케어센터는 전문적인 위탁운영과 영유아교육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화오션(주), 거제시청 운영 유아교육기관인 플레이그라운드어린이집, 하모니어린이집, 거제시청어린이집 총 3개의 어린이집을 현재 위탁 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