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지난 6월21일부터 22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전라남도 순천시 일대의 유아교육기관 여러 곳을 탐방하는 ‘2024 산업체 현장견학’을 실시하였다.
유아교육과는 매년 타 지역의 우수 유아교육기관을 발굴하여 방문함으로써 예비 유아교사인 재학생들이 유아교육기관 및 현장에 대한 이해 능력을 신장하고, 그로써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학과의 교육목표와 같이 지역 영유아 교육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유아교사의 역량을 길러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특강: 순천지역 특색교육에 대한 현황 소개 및 관련 기관 취업 전략(순천제일대 김성제 교수) ▲순천제일대 부설유치원 시설 견학 ▲순천 시립 그림책 도서관 탐방 및 전시회 관람 ▲순천 기적의 놀이터 7호 탐방 ▲순천제일유치원 시설 견학 등의 일정으로 알차게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기관마다 추구하는 교육철학에 따라 교육환경이 갖는 느낌이 각기 다르다는 것이 많이 느껴졌다.”, “다양한 유아교육시설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고, 특히 도슨트와 함께한 어린이 도서관 체험이 인상깊었다.”라고 하면서 새롭고 다양한 경험에 대한 만족을 드러냈다. 유아교육과는 취업 및 진로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성공적인 미래를 그리며 전문인으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격과정 및 현장체험의 기회를 풍성하게 기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