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대학뉴스

거제대-거제여상, 통합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힘찬 발걸음!

 최연경 2024.03.21 13:09 166

[보도자료]거제대-거제여상, 통합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힘찬 발걸음!1.jpg

 

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20일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고교-전문대 연계 통합교육과정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거제여상은 바리스타 2급 자격증과정과 제과기능사 자격증 과정 2가지를 3시간씩 15회 수업으로 거제대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수업을 이수한 학생들은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후 본교에 입학하면 학습경험인증제에 의해 전공 3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지난 12월 거제대학교는 관내 특성화고 3개 고교와 MOU 체결하여 통합교육과정을 시작하였다. 거제여상과는 교육뿐 아니라 자격증 취득까지 목표로, 진학 시 대학 학점까지 인정해 주는 통합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첫 시간 기대를 안고 참가한 학생은 고등학교 1~3학년이 함께 수업을 들으니 선후배 사이를 유연하게 할 뿐 아니라, 대학교에 와서 직접 수업을 들으니 더욱 현장감 넘치고, 다양한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할 수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거제대-거제여상, 통합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힘찬 발걸음!2.jpg

 

거제대 이수경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지역 고등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고교생에게 적성과 능력에 맞는 실무경험을 갖추게 해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예비 직업인이 되기까지 발판을 마련 하도록 지역대학으로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교-전문대 연계 통합교육과정은 2023년부터 교육부가 추진하는 국정 과제 중 하나로 협약을 맺은 고등학교와 전문대학이 직업계고-전문대학-기업이 연계된 통합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고교 단계부터 전문대학 수준의 교육과정을 선이수하고 전문대학 입학과 취업을 연계하는 산학연계통합 교육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