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9월 21일(목) ~ 22일(금) 양일간 거제시 옥포 수변공원에서 “2023학년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캠퍼스 교육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이번 교육 축제는 작년도 장승포 수변공원에 이어 거제대학교와 지역민들이 함께 축제를 공유하는 행사로 거제시 및 지역주민들의 협조를 통해 캠퍼스 외부에서 이루어졌으며, 거제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에서준비한 성과 확산 행사도 함께 이루어졌다.
첫날 개막식에는 거제대학교 허정석 총장을 비롯해 박종우 거제시장, 김민중 총동창회 수석부회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해 주었으며, 재학생들은 물론 많은 지역민들이 이번 행사를 함께하였다.
학과에서는 다양한 학과 체험 부스를 준비하여 지역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으며, 지역민들은 이번 거제대학교 축제에 대해 “거제대학교 학생들 덕분에 즐길 거리가 많아서 좋았다, 거제대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혁신지원사업 단장 신동철은 “혁신지원사업단에서 준비한 성과 확산 행사에 지역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할 수 있어 좋았으며, 재학생은 물론 지역사회에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하였다.
거제대학교 허정석 총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주민들의 관심으로 축제를 무사히 마쳤으며, 앞으로도 거제대학이 지역대학으로 함께 성장하기 위해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