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대학뉴스

거제대학교, 2025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 역량강화교육 간담회 개최

 심정희 2025.03.21 09:29 201

거제대학교(총장 박장근) 공동훈련센터(센터장 최경용)는 지난 318() 소노캄거제에메랄드홀에서 2025년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 역량강화 교육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 간담회에는 장복익 소장(백산이엔씨 강사) 70여명의 기업전담인력이 참석하여 학습기업 현장훈련 품질 향상과 일학습병행 운영에 대해 의견을 주고 받았다.

 

또한 한화오션에서 약30년간 조직운영과 업무프로세서 개선 및 디지털전환 프로젝트를 주도하신 이상수 전문강사로부터 조선해양산업 일학습병행 성공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상수 전문강사는 조선해양산업의 기술변화와 역량강화에 중점을 맞추었고, 살아있는 현장경험을 통해 협약기업의 훈련품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힘을 실었다. 또한, 일학습병행 사업의 취지에 맞는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파트너십 사례도 소개하였다.

 

거제대학교 최경용 센터장은 각 기업에서 주경야독하는 학습근로자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될 수 있도록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기업 맞춤형 교육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직업훈련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일학습병행훈련사업에서 5년 연속 S등급 및 일학습병행 통합재직자 부문 전국 최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 중소기업의 발전은 물론 직원들의 역량개발과 직무향상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조선산업 특성화대학인 거제대는 2016년 이래 경남 유일의 뿌리산업 양성대학으로 지역의 조선 및 제조업체에 용접 및 소성가공 부문의 전문 인력을 공급해왔다. 이를 통해 거제대는 교육부 국제화역량평가 부문에서 8년 연속 인증대학(정규과정)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일학습병행(간담회).png

교육 간담회 후 기념촬영<2025.3.18. 거제대학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