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대학뉴스

거제대학교, 외국인근로자 한국어교육 실시

 심정희 2025.03.21 09:20 234

거제대학교(총장 박장근)은 공동훈련센터(센터장 최경용)는 지난 16일 한화오션 커뮤니티 센터에서 외국인근로자 64명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어교육은 한화오션 협력사 외국인근로자 중 E9비자를 취득한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상반기에는 현장에 적응을 빨리 할 수 있도록 생활한국어는 물론 현장직무용어 등을 교육하고, 하반기에는 TOPIK 준비반 등 체류연장에 도움이 되고, 산업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현장 감각과 사고예방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은 매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1150분까지 상반기 16회차가 진행된다.


최경용 센터장은 외국인 근로자들이 지역 사회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한국어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외국인근로자가 지역사회에 적응하는데 돕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일학습병행훈련사업에서 5년 연속 S등급 및 일학습병행 통합재직자 부문 전국 최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 중소기업의 발전은 물론 직원들의 역량개발과 직무향상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조선산업 특성화대학인 거제대는 2016년 이래 경남 유일의 뿌리산업 양성대학으로 지역의 조선 및 제조업체에 용접 및 소성가공 부문의 전문 인력을 공급해왔다. 이를 통해 거제대는 교육부 국제화역량평가 부문에서 8년 연속 인증대학(정규과정)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공동훈련센터(한국어교육).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