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거제중앙중학교 청소년 진로체험(꿈길) 성공적...
거제대학교(총장 박장근)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거제중앙중학교 2학년,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4학년도 1학기 '교육기부 청소년 진로체험(꿈길)'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는 거제중앙중학교 2학년 349명, 3학년 360명의 약 700여명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거제대학교의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사회복지과, 조리제빵과, 기계공학과, 전기공학과, 조선해양공학과에서 체험 활동이 이루어졌다. ‘꿈길’ 진로체험은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체험과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각 학과에서 제공하는 실습과 체험을 통해 직업 세계를 직접 경험하고, 진로 결정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으며 만족도조사 결과, 참여 학생의 87.1%가 프로그램에 만족했고 많은 학생들이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었다’라고 응답하였다.
거제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남성미센터장(겸, 직업교육혁신원장, 원격수업관리센터장)은 지역 사회와 연계한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고, 자기주도적 학습과 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4.09.04 09:07